1st Mini Album : One Of A Kind
G-DRAGON FIRST MINI ALBUM [ONE OF A KIND]
G-DRAGON의 미니앨범 [ONE OF A KIND]가 2012년 9월 15일 온라인, 9월 18일 음반으로 발매된다.
2009년 첫 솔로앨범 [Heartbreaker] 이후 3년 만에 발매되는 이번 미니 앨범은 지난 앨범보다 힙합적 베이스가 강해졌으며 지드래곤의 생각과 가치관을 보다 많이 느낄 수 있을 것이다. YG 최고의 프로듀서 TEDDY, CHOICE37, 최필강, 함승천, 강욱진, 타블로와 함께 G-DRAGON이 만들어낸 총 7곡의 알찬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타이틀곡인 `크레용(CRAYON)`은 YG 대표 프로듀서 TEDDY와 G-DRAGON이 공동 작사, 작곡한 곡으로써 크레이지'(Crazy)와 '지용'의 합성어로, 'Crazy On'을 의미함과 동시에 ‘무엇인가에 미쳐 몰두하고 있는 G-DRAGON’이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는 신조어이다. 힙합과 일렉의 파트를 완벽하게 구분 지어 한 곡 안에서 두 장르를 모두 즐길 수 있게 구성된 실험정신이 돋보이는 곡이다.
이 외에도 앨범 발매 전 선공개된 뮤직 비디오로 화제를 모았던 `One Of A Kind`와 19세 미만 청취 불가 곡으로는 역사상 유래 없는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진입 1위를 기록한 `그 XX`, 자우림의 김윤아가 피처링에 참여한 스탠더드팝 느낌의 `Missing You`, Nell의 김종완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Today`, YG의 New Girl Group의 멤버가 참여한 `결국`, 그리고 CD에만 수록되어 있는 보너스 트랙으로서 타블로와 DOK2의 피처링과 공동 작업으로 눈에 띄는 `불 붙여봐라`까지 다양한 매력이 담긴 곡들을 하나의 앨범으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