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이야기

고양이 이야기

Mint Paper 첫 프로젝트 '고양이 이야기' + '강아지 이야기'

가깝고도 먼 추억, 동화 같은 앨범
'고양이 이야기' + '강아지 이야기'

- mintpaper.com의 첫 번째 프로젝트

수많은 뮤지션들과 레이블들의 전폭적인 지지속에 2006년 봄 시작된 '민트 페스타(mint festa)'는 지금까지 모던록, 일렉트로니카, 소울, 포크, 보사노바, 슈게이징, 시부야케 등 다양한 장르의 50 여 팀이 출연하며 색깔있는 작은 음악회로 성장했고, 이로 인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도모할 수 있을 정도의 가능성을 갖게 됐습니다. 그리하여 mintpaper.com의 소박한 런칭을 알리는 첫 프로젝트로 기획 컴필레이션 음반인 '고양이 이야기'와 '강아지 이야기'가 만들어지게 됐습니다. 18개 레이블의 도움을 얻어 진행된 이 두 장의 컴필레이션은 1년간 민트 페스타를 비롯한 다수의 공연을 통해 유대 관계를 형성한 28팀의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는 의미심장한 작업물입니다.

- 참신한 기획, 그 오래된 시작

성격있는 기획 컴필레이션을 통해 씬의 새로운 수요를 만들고자 기획되는 민트 페이퍼의 프로젝트 음반 그 첫 번째는 고양이와 강아지의 이야기를 담은 2장의 컴필레이션입니다. 이 음반을 만들게 된 발단은 이렇습니다. 어느날 문득 집에서 키우는 강아지의 눈을 바라보면서, 사람의 시점이 아닌 강아지의 시점으로 하루를 담아 뮤직비디오를 만들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는 가끔 자신이 키우는 애완동물을 외로움을 채워줄 소모품 정도로 쉽게 치부하기도 하지만, 어쩌면 그들에게는 함께 있는 동반자가 그들이 가진 전부일 수도 있고, 우리가 보지 못하는 상상 저 너머의 것들을 바라보고 느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러던 중 '3m의 삶'이라는 책과 '하치 이야기', '우리개 이야기', '마음이' 같은 영화들을 보게 됐습니다. 강아지와 고양이에 대해 느껴왔던 평소 생각들, 그리고 책과 영화를 통해 느껴왔던 감동들을 음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꾸밈없이 담아보고 싶었습니다.

- 추억이 가

声明:本站不存储任何音频数据,站内歌曲来自搜索引擎,如有侵犯版权请及时联系我们,我们将在第一时间处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