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Miss You
귀로 듣는 퍼포먼스, 눈으로 보이는 목소리 ‘I Miss You’
-플러스(+) 마마무, 마마무 is 뭔들
‘믿고 듣는 마마무’ , ‘실력파 걸그룹’, ‘메인 보컬만 4명’ .
감사하고 영광스러우면서도 한편으로는 부담스러울 수 있는 이 수식어를 제대로 입증하는 곡으로 마마무가 돌아왔다. ‘프리싱글(Pre-Single)’ 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1st 정규앨범 프로젝트를 시작한 마마무의 신곡 [I Miss You]는 실력파 걸그룹의 정점을 찍으며 새로운 찬사를 받을 준비를 마쳤다.
마마무에게 전작 [음오아예]의 성공은 다음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며 자칫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었던 터. 그러나 이를 보란 듯이 떨쳐내며 2015년 걸그룹 대전의 숨은 복병에서 2016년 걸그룹 판도를 흔들 진정한 승자로 거듭나는 발전을 보여줬다.
프리싱글 곡 [I Miss You]는 전체적으로 미니멀한 사운드로 시작해 덤덤한 4beat 피아노 반주에 멤버 각자만의 매력적인 보이스 컬러가 더욱이 선명하게 표현된 곡으로, 그리움으로 쌓여간 겨울밤 감성을 자극하는 마마무표 감성 R&B 발라드를 만들어냈다. 누구나 하는 이별을 덤덤하지 않게, 그러나 유난스럽지 않게 억누르며 절제하려는 듯한 감정과 그 속에 현란한 애드립 라인을 인상적이게 그려낸 이 곡은 자칫 진부해질 수 있는 소재인 ‘이별’을 일상 속 전체에서 느끼는 그리움으로 녹여내며 공감으로 시작해 감탄으로 끝나는 반전 매력을 선보인다.
기존에 마마무가 보여줬던 발랄하고, 비글미 넘치는 모습과는 다르게 7개월의 공백기 동안 음악적으로 조금 더 어엿하게 성장한 모습을 오로지 음악만을 통해 담아내기 위한 마마무의 노력이 돋보이는 이번 신곡은 정규 앨범 발매를 한달 앞둔 이 시점에서 프리싱글 곡으로 [I Miss You]를 선택한 이유를 충분히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