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형 (Za bro)
UV(유브이) 조한이형에 이은 형 시리즈 '자 형' 발표
최자 와 유브이가 뭉쳤다! 이번엔 '자 형'
그룹 UV(유브이) 조한이형을 이을 '자 형' 발표
그룹 UV (유세윤, 뮤지) 의 새 앨범 '자 형'이 발표됐다.
올해 유브이는 그룹 수퍼주니어 멤버 신동과 함께 '메리맨'을 발표 이후
가수 김조한 과 함께한 '조한이 형'의 활동까지 이어오며 다양한 활동을 하고있는 가운데 그들의 새 앨범 '자 형' 을 발매했다.
전작이었던 '조한이 형' 에 이을 시리즈격인 '자 형'은 다이나믹듀오의 멤버 (최자) 와 함께한 앨범이다. 평소 친하게 지내는 사이로 알려진 UV 와 최자는 그 동안 보여드렸던 최자의 모습이 아닌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이번 앨범을 발매한 소감을 밝혔다.
UV의 새 앨범'자 형'은 80년대 전 세계적으로 유행했던 Synth POP (신스팝) 장르이다.
UV 멤버 뮤지는 세윤이형과 함께하는 UV의 음악은 늘 다른 장르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며 최자형과 함께하는 음악이 뻔한 장르로 하고 싶지 않아 이번 '자 형' 에서도 최자형한테 노래를 부탁했다고 설명하였다.
UV의 트레이드마크인 뮤직비디오는 유세윤이 기획을 맡으며 김재만 감독과 함께 하여 진행되었다.
세사람은 뮤직비디오속 목공수로 등장 80년대 미국 락 뮤직비디오를 보는듯한 립싱크를 보여주고있다.
멤버 유세윤은 목공에서 느낄 수 있는 집중력과 장인정신이 이번 가사 컨셉과 잘 어울어질것 같아 연출해 보았다며 이번 뮤비에 대한 소개를 밝혔다.
또한 이번 앨범의 Remix 버젼 2트랙도 함께 공개되었다.
UV 의 마지막 앨범 조한이 형 의 Remix 를 맡았던'서동광'이 참여하였으며 밴 'UV LAND'의 멤버 프로듀서 '고태영' 이 함께 하였다
최자 와 함께한 UV 의 새 앨범 '자 형' 은 어떤 느낌일지 지금부터 감상해보자.